주요 메뉴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홍보센터
에스원, 보안업계 최초 KCGS ESG 'A등급' 획득
구분뉴스 등록일2021.11.24 조회673

종합 안심솔루션 기업 에스원(대표 노희찬)이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하 KCGS)에서 발표한 '2021년 상장기업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 및 등급 공표' 결과에서 보안업계 최초로 A(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에스원%2C+보안업계+최초+KCGS+ESG+'A등급'+획득.jpg

 

KCGS는 국내 3대 ESG 평가기관 중 하나로 2003년 국내 평가기관 중 가장 먼저 기업에 ESG 등급을 부여했다. 업계에서는 가장 오래된 평가기관으로서 높은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번 KCGS의 ESG 평가는 지난 4월부터 10월까지 6개월 동안 950개 평가대상 기업 중 평가가 가능한 765개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해 환경, 사회책임, 지배구조 등 3개 부문에 걸쳐 등급을 부여 했다.

 
에스원은 올해 평가에서 사회적 책임경영과 지배구조 부문은 A(우수)등급을, 환경경영 부문은 B(보통) 등급을 받으며 지난해 B+(양호) 등급 대비 한 단계 향상된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


사회 부문에서는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을 도입하고 임직원 안전교육을 강화하는 등 안전한 사업장 조성을 위해 노력한 결과를 인정받아 A등급을 받았다. 에스원은 업의 특성을 살려 CPR 교육봉사, 청소년 희망장학사업 등 안심의 가치를 전달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해오고 있다. 


지배구조 부문에서는 ESG 위원회를 신설해 본격적으로 ESG 경영에 나섰으며 전자투표제를 도입하여 주주의 편의를 제고하는 등 투명한 조직문화 조성에 앞장선 결과로 전년 대비 한 단계 상승한 A 등급을 받았다.


환경경영 분야에서는 전년과 동일한 B(보통) 등급을 받았다. 글로벌 표준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을 도입하고 사업장 내 설비 교체, 환경 매뉴얼 제작 등을 진행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

 


에스원%2C+보안업계+최초+KCGS+ESG+'A등급'+획득2.JPG


에스원은 "보안기기 폐기물을 재활용하고 모바일을 활용해 종이와 플라스틱을 절감하는 그린 시큐리티를 실천하겠다"는 환경 부문에서의 구체적인 실행 계획을 밝히며 "보안업계 선도 기업으로서의 업계에 ESG경영이 정착될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