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에스원

상단로그인영역

회사소개

에스원 경영

home회사소개에스원 소개에스원 경영
  • 경영원칙

    글로벌 초일류기업 에스원

    우리는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인류사회에 공헌하는 글로벌 초일류기업을 지향한다.

    • 인재와 기술
    • 최고의 제품
    • 서비스 창출

    경영목표

    우리는 법과 윤리를 준수하고 기업 본연의 역할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모든 경영활동에서 삼성인의 사고와 행동 기준이 될 경영원칙을
    제정하고, 이를 적극 실천할 것을 다짐합니다.

    에스원 경영원칙
    • 법과 윤리
      준수한다
    • 글로벌 기업시민
      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
    • 환경, 안전, 건강
      중시한다.
    • 고객, 주주,종업원
      존중한다
    • 깨끗한조직문화
      유지한다

    핵심가치

    • 인재제일
      People
    • 최고지향
      Excellence
    • 변화선도
      Change
    • 정도경영
      Integrity
    • 상생추구
      Co-Prosperity
    삼성 핵심가치
    (Samsung Values)
    • 삼성의 기업정신 중에서도 가장 핵심적이며, 모든 삼성인의 사고와 행동에 깊이 체화된 신념을 말합니다.
      삼성 핵심가치는 우리는 누구이며, 어떻게 일하는 사람들인가를 알려 주는 삼성인의 정체성이며, 가치판단의 기준이자,
      하나의 삼성을 이끌며 지속적인 성장을 견인해 온 삼성 성공의 DNA입니다.
    • 앞으로도 삼성은 이러한 삼성 고유의 기업정신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전세계 모든 사업장에서 이를 공유하고 실천함으로써,
      삼성의 성공신화 창조를 계속해 나갈 것입니다.
  • 상생경영

    상생을 넘어 동반 성장으로

    에스원은 동반 성장의 취지 아래, 협력사가 더욱 튼튼하고 강해질 수 있도록 지원 프로그램을 시행 및 준비 중에 있습니다.

    협력사 지원 프로그램

    • 01금융지원

      에스원은 신한은행/기업은행과 100억원 규모의 상생펀드를 조성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상생펀드란, 대기업이 금융기관을 통하여 출연한 출연금의 이자분을 운용하여, 협력사 대출 시 금리감면 혜택을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대출상담관련 신한은행 전 영업점 또는 본사 담당자

      정승정 과장(본사 담당자 02-776-1387)

    • 02대금지급 개선

      협력사의 원활한 자금조달을 위하여 하도급 대금 지급 횟수를
      월 2회 확대 시행하고 있으며, 중소기업의 경우 100% 현금으로 지급하고
      있습니다.

    • 03교육지원

      협력사의 인력에 대한 기술력 강화 및 품질 향상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 매월 품질 매거진 발행
      • 협력사 생산공정 진단 및 컨설팅
      • 정기적인 품질 교류회

      이 외의 각종 지원 활동 및 세부 내용들을 차후 협력사 온라인 또는 협력사 포털 사이트를 통해 공지할 예정입니다.

    • 04기술지원

      협력사에 기술지원 및 보호를 통해 협력사의 기술 경쟁력을 제고, 에스원과
      상생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합니다.

      • 특허 허여 및 무상양도, 공동특허 출원
      • 개발환경 지원
      • 기술임치 지원

      기술임치란, 대기업이 중소기업으로부터 공급받은 제품의 기술 자료를 임치
      기관에 보관하여 중소기업은 기술유출을 방지하고 대기업은 제품의 기술을
      안전하게 활용하는 제도입니다.

  • 윤리경영

    인류사회에 공헌

    '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인류사회에 공헌한다 '
    경영이념 아래 공정하고 투명한 기업경영을 위한 기준 및 행동강령을 제시합니다.

    • 윤리경영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건전한 조직 문화를 창출하기 위한
      임직원의 행동강령

    • 감사팀 소개

      사이버 감사팀은 고객 여러분의 제보를
      신속하고 공정하게 처리하여 부정이 없는
      깨끗하고 청결한 기업을 만들어갑니다.

    • 부정제보

      부정은 고객 만족과
      주주의 이익을 저해하는 요소입니다.
      당신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