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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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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에스원(이하 "회사")'에서 운영하는 '에스원 인터넷 홈페이지 www.s1.co.kr (이하 "홈페이지")'와 ‘에스원 모바일 앱(이하 "모바일 앱")' 서비스의 이용 및 제공에 관한 제반 사항의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약관효력 및 변경)

  •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의 초기 서비스화면에 게시합니다.
  •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사이트의 초기 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 (4)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을 탈퇴할 수 있습니다.
    단, 개정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에는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5) 본 조에 따라 회사가 변경된 약관의 내용을 공지하였음에도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3조(약관 외 준칙)

현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개별 이용계약서의 규정을 따르게 됩니다.

제4조(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회원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자로서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의 회원가입 절차에 따라 회원가입양식을 작성하고 본 약관에 의거 서비스를 받는 이용자를 의미합니다.

    • ① '웹회원'이라 함은 약관을 승인하고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의 회원가입 메뉴에서 가입신청을 하여 회사로부터 이를 인정받은 일반 회원을 말합니다.
      일반 회원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함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 ② '세콤고객회원'이라 함은 '웹회원' 중에서 회사의 시스템경비 서비스를 제공받고 있는 계약처의 계약자나 계약담당자 1인을 말합니다.
  • (2) 시스템경비

    고객의 경비구역에 회사의 기기를 부착하고 통신회선(공중회선, 전용회선, 무선 등) 을 통하여 회사의 관제센터와 연결, 이상발생시 회사의 출동요원이 현장에 출동하거나 또는 관련기관에 통보함으로써 사고의 조기발견 및 확대를 방지하는 시큐리티시스템을 말합니다.

  • (3) 쿠키(Cookie)

    서버가 사용자를 식별하기 위한 문자열 정보를 말합니다. 서버와 브라우저가 각각 컴퓨터 상의 파일에 쿠키를 보존해 두고 브라우저에서 다시 그 서버에 접근 할 때 사용자 컴퓨터의 쿠키를 서버에 전송해 사용자를 식별,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입니다.

제5조(회원가입 및 정보변경)

  • (1) 웹 회원은 회원가입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가입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①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②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업무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2) 세콤고객 회원은 최초 웹 회원 가입 정보 입력 시 또는 웹 회원으로 가입 후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 고객정보관리 메뉴에서 계약번호를 입력함으로써 웹 회원에서 세콤고객 회원으로 변경됩니다.
  • (3)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6조(회원 탈퇴 및 자격정지)

  •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 (2) 회원이 탈퇴를 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 및 회사와 회원 간의 시스템경비계약 등 기타 계약에 따라 회사가 회원에 대한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모든 정보는 삭제됩니다.
    단, 회원 삭제 1주일 전에 회원에게 회원정보에 등록된 이메일 또는 연락처를 통해 통보합니다.
  • (3)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경우 회원자격을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① 회원가입양식에 허위내용을 기재한 경우
    • ② 다른 이용자를 위해 제공한 정보에 허위내용을 기재한 경우
    • ③ 회사에서 제공하는 각종서비스 등을 불법적인 방법으로 이용하는 경우
    • ④ 관계 법령과 본 약관에서 금지하거나 공공질서에 반하는 행위를 한 경우
  • (4) 본 조에 따라 회원이 탈퇴한 경우, 탈퇴일로부터 3개일 내 재가입이 제한되며, 2회 이상 회원탈퇴시 재가입이 영구적으로 불가합니다.

제7조(서비스 이용)

  • (1) 회사는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각종 다음과 같은 각종 업무를 수행합니다.
    • ① 세콤고객 회원에게는 계약처에 대해 제공받고 있는 시스템경비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서비스와 관련된 각종 정보를 제공합니다.
    • ②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시스템의 보수, 점검, 교체, 통신 두절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 ③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 게재하거나 이메일 및 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이메일 및 우편의 경우 고객이 수신을 원하지 않으시면 발송하지 않습니다.
    • ④ 회사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이메일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 ⑤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해 경고하도록 컴퓨터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으나,
      이로 인해 서비스의 차이가 발생하는 것은 회원의 책임입니다.

제8조(회사의 의무)

  • (1)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알게 된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외부로 유출하거나 제3자에게 배포,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2) 회사는 (1)항의 범위 내에서 회원서비스의 향상을 위해 회원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관계 법령과 본 약관, 개별 이용계약서에서 금지하거나 공공질서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합니다.
  • (4)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고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제9조(회원의 의무)

  • (1) 회원은 회원가입양식에 진실하고 정확한 내용만 입력해야 하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도록 유지하고 갱신하여야 합니다.
  • (2) 회원 ID와 비밀번호를 포함한 회원 정보, 계약 정보 및 모바일 앱이 설치된 휴대폰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관리상 잘못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회원은 관계 법령과 본 약관, 개별 이용계약서에서 금지하거나 공공질서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나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0조(저작권 및 이용제한)

  • (1) 회사가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 (2) 회원이 서비스 화면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임의가공, 판매,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 (4)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내용물이나 게시물에 대해, 다음 각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①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③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인 경우
    • ④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⑤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되지 않는 경우
    • ⑥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⑦ 회사나 다른 회원의 저작권 혹은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제11조(관할법원)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회원과 회사간의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피고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이 규정은 2018년 8월 20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