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에스원

상단로그인영역

안내센터

회원약관

home안내센터회원약관

제1조(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에스원(이하 "회사")'에서 운영하는 '에스원 인터넷 홈페이지 www.s1.co.kr(이하 "홈페이지")' 서비스의 이용 및 제공에 관한 제반 사항의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약관효력 및 변경)

  • (1) 약관의 효력
    이 약관은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 (2) 약관의 변경
    회사는 회원을 위하여 새로운 서비스를 추가하거나 회사 정책상 중요 사유가 있을 경우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을 탈퇴할 수 있습니다. 단, 변경된 약관의 적용일로부터 7일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3조(약관 외 준칙)

현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개별 이용계약서의 규정을 따르게 됩니다.

제4조(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회원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자로서 홈페이지의 회원가입 절차에 따라 일정 양식의 회원가입양식을 작성하고 약관에 의거 서비스를 받는 이용자를 의미합니다.

    • ① '세콤사용고객'이라 함은 회사의 시스템경비상품을 계약하고 서비스 개시상태인 계약처의 계약자나 계약담당자 1인을 말합니다.
    • ② '홈페이지 가입고객'이라 함은 이 약관을 승인하고 홈페이지의 회원가입 메뉴에서 가입신청을 하여 회사로부터 이를 인정받은 일반 회원을 말합니다.
      일반 회원 서비스는 무료를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제5조(회원가입)

  • (1) 세콤사용고객은 제4조 (1)-①에 해당하는 자로서 계약번호, 주민등록번호 또는 사업자등록번호로 이를 증명한 자만이 이용신청을 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의 회원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 (2) 홈페이지 가입회원은 회원가입을 신청한 이용자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한 홈페이지 가입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①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경우
    • ② 기타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업무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3)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경우, 즉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6조(회원 탈퇴 및 자격정지)

  • (1)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 (2) 회원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① 회원가입양식에 허위내용을 기재한 경우
    • ② 다른 이용자를 위해 제공한 정보에 허위내용을 기재한 경우
    • ③ 회사에서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 등을 불법적인 방법으로 이용하는 경우
    • ④ 관계 법령과 본 약관, 개별 이용계약서에서 금지하거나 공공질서에 반하는 행위를 한 경우
  • (3) 이때 회사는 회원등록을 삭제합니다. 단, 회원등록 삭제 일주일 전에 회원에게 회원정보에 등록된 이메일과 연락처를 통해 통보합니다.
  • (4) 회원의 회원탈퇴 요청에 따라 회사가 회원 탈퇴를 처리하면, 이 때부터 회원은 더이상 홈페이지에 로그인할 수 없습니다.

제7조(서비스 이용)

  • (1) 회사는 홈페이지를 통해 각종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① 계약자인 회원에게는 회원본인 명의의 상품 이용과 관련된 각종 정보를 제공하여 보다 편리하게 상품 이용을 하도록 합니다.
    • ②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시스템의 보수, 점검, 교체, 통신 두절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 ③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홈페이지에 게재하거나 E-mail 및 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E-mail 및 우편의 경우 고객이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발송하지 않습니다.
    • ④ 회사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E-mail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 ⑤ 회사는 회원서비스를 위해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해 경고하도록 컴퓨터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으나, 이로 인해 서비스의 차이가 발생하는 것은 회원의 책임입니다.

제8조(회사의 의무)

  • (1)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알게 된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외부로 유출하거나 제3자에게 배포,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2) 회사는 (1)항의 범위 내에서 회원서비스의 향상을 위해 회원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관계 법령과 본 약관, 개별 이용계약서에서 금지하거나 공공질서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합니다.

제9조(회원의 의무)

  • (1) 회원은 회원가입양식에 진실하고 정확한 내용만 입력해야 하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도록 유지하고 갱신하여야 합니다.
  • (2) 회원의 이용권한은 회원 개인에 한정된 것이며, 회원의 관리상 잘못으로 ID와 비밀번호가 노출되어 생긴 피해는 전적으로 회원의 책임입니다.
  • (3) 회원은 관계 법령과 본 약관, 개별 이용계약서에서 금지하거나 공공질서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나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0조(저작권 및 이용제한)

  •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권리와 책임은 회사에 있습니다.
  • (2) 회원 및 이용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및 권리와 책임은 게시한 회원 및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3) 저작권자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기타 방법에 의해 영리를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양도해서는 안됩니다.
  • (4)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내용물이나 게시물에 대해, 다음 각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경우, 사전통지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① 다른회원 또는 제3자에게 심한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③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인 경우
    • ④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⑤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되지 않는 경우
    • ⑥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1조(관할법원)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회원과 회사간의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피고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이 규정은 2004년 6월 7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