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에스원

상단로그인영역

MY에스원

자주하는 질문

homeMY에스원고객센터자주하는 질문

서비스 이용에 관한 자주하는 질문을 모았습니다. 더 자세하고 궁금한 사항은 고객문의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주하는 질문 상세검색
  • 답변 1. 세콤이지 전면(특히 카메라 렌즈 아래부분)이 오염되었거나 가려진 물건이 없는지 확인해 주세요.

    2. 모바일앱 메인화면의 오른쪽 활성화 메뉴의 경비설정> 경비영역모드가 부분경비로 되어 있다면 고객님이 원하는 구역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3. 세콤이지에 "센서감지거리" 설정값을 확인해 주세요. 만약 감지설정거리보다 멀리서 움직임이 발생하면 감지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세콤이지는 영상상의 움직임과 UWB센서 모두 감지해야만 감지로 인식합니다. UWB센서의 감지거리는 최대 10m까지 설정은 가능하나,
    8m 이상의 거리 좌우 측면에서는 정확한 감지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레이더센서 특성상 주변 환경(철제 모빌, 대형견 등)에 따라 감지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답변 고화질(Full-HD)로 영상 조회 시 필요한 데이터는 평균 4Mbps로 1분에 약 30MB(메가바이트)입니다.
    일반화질(VGA)로 영상 조회 시 필요한 데이터는 평균 700Kbps로 1분에 약 5MB(메가바이트)입니다.

    단, 영상에 나타나는 이미지에 따라(빛의 양, 움직임 많은 정도 등) 전송되는 데이터 사이즈는 차이가 있습니다.
  • 답변 1. 스마트폰 미디어 볼륨 상태를 확인해 주십시오.
    2. 실시간 영상조회 화면에서 "소리켜짐"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3. 소리켜짐 상태 변경이 되지 않는다면 상세메뉴 > 기기설정 > 오디오 설정에서 "음성/워키토키 사용"이 켜져 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4. 상세메뉴 > 기기설정 > 오디오 설정에서 마이크 음량이 너무 작게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 녹화영상의 경우 음성녹음 기능은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실시간 영상 조회 시 기기가 설치된 곳의 소리를 들을 수 있으나, 가정이 아닌 곳에서의 사용은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 답변 세콤이지는 실내용을 설계된 상품으로 실외에서 사용 시 카메라 및 센서 작동이 제대로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반드시 실내에서만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답변 세콤이지 상태표지 LED는 기기 전면 카메라 렌즈 위에 위치합니다.
    상태에 따라 해제 시에는 녹색, 경비 시에는 파란색, 사생활 보호 모드 시 흰색,
    원격접속, 움직임 감지 및 영상 녹화 시에는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어두운 장소에서 영상 모니터링을 하기 위해 세콤이지 카메라 렌즈 좌우에 고휘도 적외선 LED 4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적외선 LED는 어두운 경우(3Lux 이하로 빛이 줄어드는 경우)에만 작동되며 적외선 LED가 켜질 때는 딸깍 소리가 납니다.
  • 답변 세콤이지를 최초로 등록하게 되면 서버에 고객정보와 기기정보가 함께 등록되어,
    기기 양도를 위해서는 모바일앱에서 기기삭제 후 세콤이지 기기 설정 초기화가 필요합니다.

    1) 좌측 앱설정 메뉴에서 "기기등록/삭제"를 누르시면 현재 등록되어 있는 기기 리스트가 나타납니다.
    2) 편집 버튼을 누르시고 원하시는 기기를 삭제해 주세요.
    3) 세콤이지 뒷면 리셋버튼을 5초 이상 눌러서 기기 설정 초기화를 해주세요.
    정상적으로 기기 설정 초기화가 되면 음성으로 "기기가 초기화 되었습니다. 재등록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라고 안내됩니다.
    4) 이제부터 신규 사용자가 세콤이지를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모바일앱에서 기기삭제만 하고 세콤이지의 리셋버튼으로 기기 설정 초기화를 하지 않으면 신규 사용자가 등록할 수 없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답변 세콤이지는 DIY(Do It Yourself)형 자가방범 상품으로 별도 출동 서비스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만약 더 높은 수준의 관제/출동 서비스를 통해 고객님의 신변/재산 보호를 위해서는 세콤 서비스를 추천 드립니다.
  • 답변 세콤이지를 여러명이 사용하려면, 사용하고자 하는 모든 사람들은 세콤이지 앱을 설치해야 하며
    세콤이지를 최초로 등록한 사람이 사용하고자 하는 사람들의 아이디를 입력하여 공유할 수 있습니다.
    * 최대 9명까지 공유 가능합니다.

    1. 상세 메뉴 > 공유 사용자 설정 > 공유 사용자 추가
    2. 공유 사용자 아이디 입력, 공유 사용자 권한 설정(영상조회 권한, 비상통보 사용 권한)
  • 답변 1. 사용 가능 스마트폰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 삼성: 갤럭시 S4, 노트3, 갤럭시 A5 이후 출시된 바타입 스마트폰
    - LG: G3 이상, V10, 넥서스 5X 이후 출시된 바타입 스마트폰

    2. 안드로이드 스마트폰(Android 5.0 이상) 또는 아이폰(iOS 9.0 이상)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OS버전 확인은 스마트폰 설정 > 디바이스 정보 > 소프트웨어 정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기기 등록 및 자동 경비/해제 기능 사용을 위해서는 스마트폰이 BLE(블루투스 4.0 이상)을 지원해야 합니다.
  • 답변 1. 기기가 사생활보호 상태로 영상이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기기 전면 LED가 흰색인데, 모바일앱에서 사생활보호 상태가 아니라면 기기 전원을 뽑았다가 다시 꼽아서 재부팅 후 실행해 주세요.

    2. 세콤이지가 설치된 곳의 인터넷 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 영상 업로드 속도가 느려 영상이 잘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 시 업로드 속도가 10Mbps 이상 나와야 원활한 영상전송이 이루어집니다.)
    세콤이지가 무선공유기와 너무 멀리 떨어져 있거나, 중간에 벽이 있다면 무선공유기와 가까운 곳으로 설치해서 사용해 주십시오.

    3. 스마트폰이 연결된 Wi-Fi나 LTE의 속도가 느린 경우 영상이 잘 안보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웹브라우저로 인터넷이 잘 되는지 확인해 주세요.

    4. 영상화면이 전체 붉은색이거나 비정상 영상이 나온다면, 기기 전원을 뽑았다가 다시 꼽아서 재부팅 후 실행해 주세요.
    그래도 동일한 증상이라면 기기 불량으로 A/S가 필요합니다.
자주하는 질문 서비스로 해결이 안되셨나요? 더 궁금한 사항은 고객문의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