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에스원

상단로그인영역

회사소개

뉴스 및 공지

home 회사소개 홍보센터 뉴스 및 공지
뉴스 및 공지 보기
제목 에스원, '어린이집 등하원 알림 서비스' 출시
등록일자 2020.06.04
첨부파일

종합 안심솔루션 기업 에스원(사장 노희찬)은 자녀들이 안심하고

어린이집을 다닐 수 있도록 '에스원 어린이집 등하원 알림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등하원 알림 서비스'는 영유아의 안전을 위해 어린이집 등하원 시간을 자동으로 확인하여 학부모에게 알려주는 서비스다. 어린이집에 설치된 카드리더에 원아가 카드를 인식하면 부모의 스마트폰으로 등하원 알림이 전송되는 방식이다.

 

지난 1일 어린이집 휴원이 해제되며 학부모들은 자녀 돌봄에 대한 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지만 감염병에 대한 우려는 아직 해소되지 못한 상황이다. 등하원 알림 서비스는 학부모들이 자녀가 어린이집에 잘 도착했는지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만큼 학부모들의 걱정을 덜어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하는 출결 알림 서비스는 이미 많은 제품들이 출시됐다. 기존 제품들은 사용편의를 위해 수 미터 이내 근거리에 위치하면 자동으로 출결이 기록되는 비콘(블루투스)단말기나 RFID(무선 주파수)칩 등의 무선 인식 시스템을 적용해왔다. 하지만 두 시스템은 인식 오류의 가능성이 있고 배터리를 주기적으로 교체해야 하는 불편함도 있었다.

 

서비스 대상이 영유아인 만큼 출결 서비스의 가장 중요한 부분은 안정성이다. 인식 오류나 배터리 방전으로 등하원 알림이 제대로 발송되지 않는다면 학부모들의 불안은 가중될 수밖에 없다.


에스원 어린이집 등하원 알림 서비스는 정확한 출결체크를 위해 안정적인 카드 인식방식을 채택했다. 카드 방식은 직접 카드를 접촉해야 하는 만큼 정확한 출결확인이 가능하고 배터리를 교체할 필요도 없다. 전국 A/S 인프라 역시 에스원만의 장점이다. 서비스 이용 중 문제가 발생하면, 전국 100여개 지사의 서비스 직원들이 신속하게 장애 조치를 할 수 있다.

 

에스원 관계자는 "우리 사회에 안전과 안심의 가치를 전달하는 사회 공익적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우리 자녀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과 솔루션을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 이 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