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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에스원, 미화서비스도 이제 세계적인 수준으로
등록일자 2018.1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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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원의 미화 서비스가 세계적인 수준에 도달했다.

종합 안심솔루션 기업 에스원(사장 육현표)이 국내 최초로 세계청결산업협회로부터 미화서비스

국제인증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인증을 통해 에스원은 건물의 용도 및 특성, 환경소독관리,

친환경 관리 등의 체계적인 서비스가 가능함을 인정받았다.


세계청결산업협회(ISSA)는 자산관리회사, 미화서비스회사 등으로 구성되어 전세계 미화산업을

대표하는 단체로 현재 세계적으로 9,200여 개 회원사를 보유하고 있다. 에스원은 ISSA로부터 CIMS

CIMS-GB 인증을 취득했다. CIMS는 미화산업국제표준으로서 건물의 품질관리시스템, 운영프로세스

등 서비스 전반의 수준을 평가하여 수여하는 인증이며, CIMS-GB는 여기에 친환경 서비스 수행

역량을 추가로 보유해야만 취득할 수 있다.


미국의 경우 주요 빌딩들은 CIMS 인증을 보유한 건물관리업체가 관리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건물관리업체는 인증취득 및 갱신을 위해 ISSA의 엄격한 기준에 따라 정기적으로 관리체계 점검 및

현장실사를 받아야 한다. 반면 국내는 실질적으로 업계에 적용할 수 있는 표준 없이 시각적인 청결을

유지하는 수준으로 사실상 품질관리가 어려웠던 것이 현실이다. 이는 유명호텔의 비위생 문제,

병원의 감염관리 부실 등 관리상의 문제를 일으키는 원인 중 하나가 되기도 했다.


에스원은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작년부터 외부 컨설팅을 통한 자체 수준 진단, 전담 조직

신설, 전문 교육 이수, 선진 운영체계 적용 등 개선활동을 진행해왔다. 그 결과 올해 CIMS CIMS-GB

인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었다.



ISSA Korea의 이경훈 지부장은 "국내 미화서비스가 감염관리 수준까지 향상되고 친환경 서비스

역량을 갖추는 것이 절실하다." "이러한 관점에서 에스원의 CIMS-GB 인증은 의미가 깊다고 보며,

이를 시작으로 국내 건물관리업계의 청결관리와 감염관리가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에스원은 이번 인증 취득과 함께 축적한 전문역량을 바탕으로 특화된 미화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병원, 호텔, 오피스 등 건물의 특성에 맞춰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병원은 세균의 발생, 이동

차단을 최우선으로 하는 솔루션을 적용하며, 호텔은 투숙객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객실에

대한 환경소독을 실시한다. 오피스는 사무실과 휴게공간의 청결관리 및 환경소독을 통해 쾌적한

업무환경 조성 및 생산성 향상에 중점을 둔다. 또한 건물 마감재의 특성에 맞는 자재를 사용해

손상을 예방하는 등 최적의 솔루션을 적용한다. 더불어 환경에 대한 영향을 고려하여 친환경 세제 및

도구를 지속 발굴하여 적용한다.


에스원은 한 차원 높은 서비스로 고객의 자산가치를 높이고, 쾌적하고 위생적인 실내환경을

조성하여 건물 내에 입주한 임직원들의 업무효율까지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나아가

신규 임차인 유치 및 기존 임차인 유지에 긍정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에스원은 선진 기법을 적용하면 미화원의 업무 피로를 줄이고 생산성을 향상할 수 있어 보다 높은

사업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에스원 BE사업부 권영기 전무는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에스원의 건물관리서비스가 선진 수준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